서비스 이용약관
다음은 고고모바일서비스의 이용약관 중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입니다. 당사의 이용약관은 홈페이지
(www.gogomobile.co.kr)에 게시된 이용약관 적용
기준이며, 다음의 일부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상세내용은 당사 홈페이지 이용약관에서 확
인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의 성립
-
고객님이 이용계약서 및 이용약관의] 구비서류 제출
(온라인 신청은 가입자 인증으로 갈음)하고, 회사가
이용약관에 따라 이를 승낙하면 이용계약이 체결됩
니다.
-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그 대리인이 타인으로부
터 정당하게 위임받았음을 입증해야 하고, 회사는
고객 본인에게 가입신청 위임 여부를 전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의 의무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제공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
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서비스를 임대
하면 안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시 의무사항 등을 준수
해야 합니다.
3. 계약의 변경
주소, 부가서비스, 요금제 변경 등은 방문 외에 팩스,
전화, 온라인(홈페이지) 등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서
비스의 종류 및 명의변경, 기기변경 등의 경우에는 대
리점 등에 방문하여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요금 이의신청
고객은 청구된 요금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6개월
이내에만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
책사유로 과오납이 발생한 경우 본문에 관계없이 청
구된 요금에 대하여 언제든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
다.
5. 이용정지
이용요금을 2회 미납한 경우, 타인명의 또는 타인 예
금계좌, 신용카드를 도용한 경우, 스팸메시지를 전송
한 경우 등 이용약관 제16조의 위반행위를 한 경우 회
사는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6. 일시정지
고객은 1회에 3개월 범위 내에서 연 2회까지 일시정
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분실로 인한 일시정지의
경우에는 회수 제한은 없으며 군입대, 해외 장기체류,
행방불명 등 회사가 인정하는 정당한 사유가 있을 때
에는 별도의 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기간 중 수신기능은 1회 신청당 7일간 제공
되며, 수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수신기능을 회사에서 단절합니다.
7. 해지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당사의 대
리점에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전화 팩스 우편에 의한 해지는 회사
고객센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타인 명의 도용, 구비서류 허위 제출 및 스팸메시지 발
송 등 고객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
우 등 이용약관 제18조에 따라 서비스가 해지 될 수 있
습니다.
8. 손해배상
고객의 책임 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그 뜻을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3시간 이상 서비
스를 제공 받지 못하거나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2시간을 초과할 경우에는 서비
스를 제공받지 못한 시간에 해당하는 기본료와 부가
사용료의 3배에 상당한 금액을 최저 기준으로 하여 고
객의 청구에 의해 협의하여 손해배상을 합니다. 단, 천
재지변, 전시, 전파특성상 음영지역 발생 및 전기통신
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경우 등에는 회사의 배상책
임이 감면될 수 있습니다.
9. 번호이동
이용요금 미납고객, 3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신규가
입/번호이동/명의변경 고객 등은 번호이동이 제한됩
니다.
번호이동 후 14일 이내에 통화품질 불량의 사유로 번
호이동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고객은 번호이동
시부터 철회시까지의 통신요금을 실시간 정산하고,
기본료의 50%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선불이동전화 서비스가 타 통신사업자로 번호이동 하
는 경우, 번호이동 이전 통신사의 선불통화료 잔액은
소멸되고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가입자가 번호
이동 후 14일 이내에 번호이동 철회시 회사는 해당 가
입자의 소멸되었던 선불통화료 잔액을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원상회복 합니다.
청소년 보호를 위한 이용약관
만 18 세 이하의 ‘청소년’이용자는 보호자(민법상 법
정대리인)의 동의를 득하여야만 이용신청을 할 수 있
으며,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별
도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5 세 미만(만 4 세 미만) 영.유아의 명의로 신청
하는 경우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단, 어린
이의 안전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특정상품은 예외적
으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회사는 청소년 및 보호자와의 계약 체결 시 청소년 전
용 이용계약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청소년 보호 관련 본 약관의 주요 부분, 청소년
요금제도, 성인물 컨텐츠 차단 신청 등에 대한 내용을
청소년 이용계약서에 명기 합니다.
(청소년 보호)
회사는 청소년이 이동통신을 이용하여 청소년 유해컨
텐츠에 접근할 수 없도록 노력을 해야 합니다.
회사는 청소년이 이용하는 이동전화는 청소년 명의로
신청할 것을 권고합니다.
청소년 명의로 가입된 단말기는 무선인터넷의 성인물
등 청소년 유해컨텐츠에 접근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청소년 보호를 위해 보호자가 원할 경우 다음
각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무선인터넷 차단서비스
- 휴대폰 소액결제 차단서비스
- 무선인터넷 이용요금 통보서비스(보호자가 당사 가입자일 경우에 한함)
- 청소년 로밍 일시 허용 서비스
(청소년 이용계약 해지)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청소년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그 이해 당사자가 해지를 요구할 경우 이에 반드시 응해야 하며, 기납부한 요금(가입비, 보증금 또는 보증보험료)을 환불하고 미납요금 및 잔여 위약금에 대하여 청구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청소년 가입시 보호자의 동의(동의서 및 인감증명서 등의 구비서류)를 받지 아니하고 체결한 이용계약
청소년이 타인(부모, 친인척, 지인관계 등)의 명의를 도용하여 체결한 이용계약
청소년 모바일 유해 차단 의무화 시행
관련근거
전기통신사업법 제 32조의 제 7 (청소년 유해매체를 동의 차단)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 37초의8(청소년 유해매체
물 등의 차단수단 제공 방법 및 절차
적용대상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 이동전화 가입자
법 시행일(15년 4월 16일)이후 신규 가입자만 적용
(기기변경 포함)
차단 수단 종류, 내용
차단 수단 종류,내용 등 청소년 및 법정대리인에게 안
내
- 가입 계약서상에 차단수단 설치 고지
- 최종선택 차단수단에 대한 법정대리인 확인 및 동의
- 휴대폰 개통 후 2일 이내에 차단수단의 정보제공이 가능한 · 홈페이지 연결이 포함된 문자 전송
- 차단법 설치 현황 안내를 위한 법정대리인 휴대전화 번호 등록
- 네트워크 차단(필수) : 유해 웹사이트 접속시 이통사 (알뜰폰 포함)의 시스템에서 이를 자동 차단해주는 서비스(무료)
- 애플리케이션 차단(필수) : 유해 웹사이트 및 유해 앱 접속시 필터링 앱을 통해 이를 차단해주는 서비스(유 무료 선택 가능)
차단 애플리케이션 소개
서비스명 |
개발사 |
스마트 보안관 |
한국 무선인터넷 산업연합회 |
올레자녀 폰안심 |
KT |
차단장치 애플리케이션 종류 및 설치를 위한 자세한
내용은 와이즈유저 홈페이지(www.wiseuser.go.kr)
참조